식품 분야에서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흐름과 시장 변화를 공유하는 ‘2024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이 3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푸드앤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 4회째를 맞았다.
대한민국 최고의 푸드&푸드테크를 소개합니다.
식품 분야에서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흐름과 시장 변화를 공유하는 ‘2024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이 31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푸드앤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31종의 일반식품이 31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은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알리고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제품 16개가 ‘컨슈머초이스’를 수상했다. 3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 일반식품에서 인크레더블은 ‘베네핏 제로슈가 알룰로스’, ‘그라놀로지 하루그래놀라바 시그니처’, ‘그라놀로지 시그니처 그래놀라’ 3개 상품으로 컨슈머초이스 상을 받았다.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푸드테크 업체 3곳이 푸드테크 기술 부문 대상을 받았다.
베스트오브2024는 부문별 최고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메디프레소의 ‘진쌍화 티캡슐’이 일반식품 음료 부문의 베스트오브2024를 수상했다. 진쌍화 티캡슐은 몸에 좋은 한방재만을 가공해 새로운 제형인 캡슐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간편식품 ‘베스트 오브 2024′에 4개 부문 4개 제품이 수상했다. 국물류 부문에서는 잇더컴퍼니의 컵쿡 에브리데이 표고버섯미역국이 ‘베스트 오브 2024′를 받았다. 면류 부문에서는 오아시스의 우리밀 명태회 비빔냉면이 최고 점수를 받았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4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은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3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심사에 대해 이렇게 총평했다.
3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에서 4개 부문 15개 제품이 간편식품 대상에서 수상했다. 국·탕류 부문에서는 잇더컴퍼니 컵쿡 에브리데이 황태콩나물국이 대상을 수상했다. 면류 부문에서는 순수본 본죽 전통 잡채와 오뚜기 육수와 함께 더 풍부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 지에스리테일 틈새비김면이 대상을 받았다.
푸드앤테크대상에서 CJ웰케어는 ‘한뿌리 흑삼지천보 진녹’ ‘메모리메이트’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 ‘한뿌리 흑삼진액제로’ ‘얌그루 눈건강 구미’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31일 열린 조선비즈 ‘2024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에서 엠트리센의 AI 기반 번식돼지 정밀관리 시스템 ‘딥아이즈’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엠트리센은 인공지능과 첨단 비전 기술을 통해 농업의 미래를 열어가는 기업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효율적인 농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BGF리테일의 식품 자회사 BGF푸드가 판매하는 팔도한끼 완도식전복버터볶음밥이 3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 ‘탑 오브 베스트(Top of Best)’에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31일 “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결합) 산업은 소비자의 식품구매 편의를 높이고 외식업계의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세계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푸드테크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조선비즈 대표는 31일 “창의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품 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을 응원한다”라고 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 개회사에서 “여러분들이 만든 식품이 세계에서 통하는 시대”라며 “오늘 수상이 그간 좋은 식품을 만들기 위해 쏟은 노력에 대한 격려와 응원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는 31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4회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을 개최했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푸드앤테크대상은 식품 분야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로 4회째 개최됐다.
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19개 제품이 ‘컨슈머 초이스’ 수상 식품으로 선정됐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이그니스는 이 개폐형 마개로 푸드테크 부문의 기술력을 인정 받아 장관상을 받았다.
지난 달 23일 서울 성동구 이그니스 본사에서 박찬호(38) 이그니스 대표를 만났다. 박 대표는 “올해 초 미국 CES 2023도 참가하는 등 기술을 알리려고 부단히 노력해왔는데, 장관상 수상이 푸드테크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이란 생각에 무척 기쁘다”며 “2025년에는 증시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식품 분야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로 3회째 개최됐다. 전시와 시상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전문가와 식품업계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풀무원식품이 만든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의 신제품 ‘실키(Silky)두유면 비빔국수’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푸드앤푸드테크대상 ‘탑 오브 베스트(Top of Best)’에 선정됐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일상식으로 식탁에 오를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출품됐습니다. 가루나 액체형으로 만든 단백질 제품이나 육색을 구현한 식물성 단백질 등 ‘대체’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지난해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올해는 일상적으로,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식품에 자연스럽게 소재가 대체된 식품들이 많았고, 이런 식품에 경쟁력이 있다고 보았습니다."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심사위원장을 맡은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는 1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심사에 대해 이렇게 총평했다.
“고피자는 맥도날드 같이 접근성이 좋은 피자를 만들고 싶다는 발상에서 시작됐다. 푸드테크 기업이 성공하려면 기술만 가지고 어떻게 사람을 대체할까 생각할 것이 아니라 ‘푸드’ 즉 제품이 잘 팔려야 한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1일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 연사로 참여해 “푸드를 먼저 팔지 못하면 기술만으로는 실질적인 매출을 올리지 못한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올해 식품업계를 빛낼 37개 일반식품 제품이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을 수놓았다. 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조선비즈 주최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 일반식품 부문에서 총 11개 제품이 올해 최고 일반식품에 주어지는 ‘베스트 오브 2023′을 받았다. 베스트 오브 2023에는 10개 부문 11개 제품이, 대상에는 10개 부문 26개 제품이 선정됐다.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간편식품 ‘베스트 오브 2023′에 3개 부문 3개 제품이 수상했다. 간편식품 대상에는 4개 부문 13개 제품이 수상했다.
1일 열린 조선비즈 주최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 13종이 대상을 수상했다.
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조선비즈 주최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푸드테크 업체 7곳이 푸드테크 기술 부문 대상을 받았다.
신인호 더다믐 대표는 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조선비즈 주최 ‘2023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현재 김칩스는 미국, 일본, 호주, 대만,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7개국에 수출 준비 중”이라며 “준비를 잘 마친다면 내년에는 30여개국 이상의 나라에서 김칩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되리라 예상한다”고 말했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일 “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결합) 산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 농식품 수출 확대 등 우리 경제를 한 단계 더 크게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는 1일 오전 9시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제3회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을 개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 개회사에서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푸드테크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기업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한다”며 “이는 창의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식품 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에 보내는 격려와 응원”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3년 전 미국의 식물성 대체육 업체 비욘드미트에서 만든 식물성 고기 패티를 먹어봤다. 당시 함께 시식한 동료들의 공통적인 반응은 “와, 정말 […]
이강용 달리셔스 대표 인터뷰
외식 공급자·수요자 O2O 연결
케이터링에서 식단 추천 확장
내년 외식 PB 전용 마켓 개점
생명공학도가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매출만 약 30억원
2017년 첫 투자 이후 7개사로부터 58억원 투자 유치
“내년 흑자 전환 목표”
“익숙하지만 특별한 한식을 만들고자 했다.”(신인호 더다믐 대표) K스낵 스타트업 더다믐이 만든 김치전 스낵 ‘김칩스’가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 ‘탑 오브 베스트(Top of Bes)’에 선정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30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는 소비자 만족도가 높았던 13개 제품이 ‘컨슈머 초이스’ 수상 식품으로 선정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30일 열린 조선비즈 ‘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고피자의 ‘인공지능(AI) 스마트 토핑 테이블’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년 임재원 대표가 설립한 고피자는 AI를 활용한 1인용 화덕피자를 선보였다.
식품 분야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는 ‘2022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이 30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식품부가 후원하는 행사다.
30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조선비즈 주최 ‘2022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는 일반식품 부문 수상이 진행됐다. 베스트 오브 2022에는 10개 부문 12개 제품이, 대상에는 11개 부문 25개 제품이 선정됐다.
“올해 식품 트렌드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내년에도 또 참석할 예정입니다.”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국내 최고의 식품과 식품 산업 기술을 가려 총 84개의 제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30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간편식품 ‘베스트 오브 2022′에 6개 부문 6개 제품이 수상했다. 국·탕·찌개·찜·조림 부문에서는 순수본의 느리게 만든 돼지고기 된장들깨 시래기찜이 ‘베스트 오브 2022′를 받았다.
30일 조선비즈가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한 ‘2022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는 친환경 포장재, 식물성 재료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면서 먹는 즐거움까지 두루 갖춘 제품이 대거 등장했다. 트랜스지방은 없지만, 맛을 챙긴 제품도 나왔다.
현지 업체가 만든 비건김치 먹던 美 소비자들... 젓갈 김치에 관심
대상·풀무원 등 국내 대기업 수출 늘어... 공장 만들고 판로 확대
한미FTA 발효되며 관세 11.2% 철폐... BTS, 홍보대사 자처
민금채 지구인컴퍼니 대표 인터뷰
내년 미 대형마트에 ‘언리미트’ 납품
호주, 중국, 싱가포르 등 7개국 진출
”아시안 음식에 맞는 제품 개발 통해”
K치킨·떡갈비 확장 계획…공장 가동
2017년 서비스 출시 이래 맞춤형 식단 43만끼 제공
“식재료 영양 데이터 하나하나 모아 음식 영양소 계산”
“정확도 위해 조리시 나오는 소스까지 모두 계량해 담아”
생명공학도가 만든 식물성 마요네즈, 매출만 약 30억원
2017년 첫 투자 이후 7개사로부터 58억원 투자 유치
“내년 흑자 전환 목표”
[인터뷰] 혁신상 심사위원 문정훈 서울대 교수
원료 자체를 건강하게 대체한 식품에 혁신상 몰려
“두부를 맛있게 만들면 그 역시 대체 식품”
“韓 발효 식품 김치에 대한 유럽 관심 커”
오픈소스랩 동결 건조김치 ‘김치V’ 올해의 혁신상 받아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가 총 25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GS벤처스, CJ인베스트먼트 등 대기업과 캡스톤파트너스, DS자산운용, 빅베이슨캐피탈 […]
정승진 풀무원기술원 연구원, 신보람 풀무원식품 PM
국산 1호 김 품종 개발부터 상품화까지 14년 투자
대한민국식품대상 대상 수상 쾌거...마켓컬리 희소가치 프로젝트 대표상품 올라
지속 가능 해조류 인증, 유통가 입점 1순위 김...전년대비 매출 400% 증가
양식 지역 추가…제품군 강화 및 해외 진출도 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