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클라우드쇼2023

Beyond AI


2018스마트클라우드쇼


[가상자산 2024] ‘조선비즈 가상자산 포럼’ 개막… “블록체인이 금융·산업 미래 바꾼다”

‘블록체인이 바꾸는 부의 미래’를 주제로 한 조선비즈의 ‘2024 가상자산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개막했다. 이번 행사엔 국내외 가상자산업계 주요 관계자들은 물론 정치권·금융권 유력 인사들이 모여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의 미래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행사장엔 강연을 들으려는 340여명의 참석자들이 운집해 가상자산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상자산 2024] 산딥 폴리곤 창업자 “‘영지식’으로 거래 수수료 없는 세상 온다”

“독립적이고 자주적이면서 상호 연결돼 있고 결합 가능한 많은 블록체인으로 이루어진 네트워크가 폴리곤의 영지식(ZK) 기술의 힘으로 실현되고 있다. 이 네트워크가 웹3라고 불리는, 가스비 없는 인터넷의 기반이 될 것으로 믿는다."
산딥 네일왈 폴리곤 창업자는 17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가상자산 콘퍼런스’ 기조연설에서 “폴리곤은 웹3 산업의 TCP·IP 프로토콜을 만들고자 하는데, 이는 영지식의 기능을 통해서만 활성화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영지식이란 대상자에게 본인의 개인정보를 노출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증명하는 것을 ‘영지식 증명’이라고 통칭한다.


[가상자산 2024] 野 김한규 “비트코인 현물 ETF 막는 금융위, 자본시장법 잘못 해석”

최근 금융 당국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거래·발행을 금지하기로 한 결정을 두고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과 김한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뚜렷한 시각 차를 드러냈다. 윤 의원은 국내 금융 당국이 미국에 비해 투자자 보호에 더 큰 책임을 지고 있어 더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봤다. 반면 김 의원은 당국이 자본시장법을 잘못 해석하고 있다며, 시장과의 충분한 소통 없이 규제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가상자산 2024] 도미닉 장 오아시스 총괄 “일본 웹 3.0 글로벌 패권 노린다”

도미닉 장 오아시스(Oasys) 한국사업 총괄은 “일본은 웹3.0 육성 정책을 통해 2028년까지 스타트업 10만개,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 100개, 대체불가토큰(NFT) 시장 규모 1조4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장 총괄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가상자산 콘퍼런스’에서 강연자로 나서 “일본은 정부 차원에서 웹3.0 전담 부서를 설립하고, 대기업들도 웹3.0 시대를 놓치지 않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오아시스는 일본의 게임 특화 메인넷으로, 국내외 다양한 게임·통신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가상자산 2024] “비트코인 막을 수 없는 흐름… 국내 당국, ETF 승인 논의 놓쳐”

학계와 법조계, 금융권에서 활동하는 가상자산 전문가들이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성과·한계를 짚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문가들은 가상자산이용자보호법의 시장의 불공정 거래를 막을 순기능이 있다면서도 부족한 지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전문가들은 비트코인 미국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승인 이후 국내에서도 관련된 논의가 필요하다는 데 입을 모았다.


[가상자산 2024] 비트코인이 불 지핀 ‘블록체인 혁명’ 탐색 열기, 한파도 녹였다

‘블록체인이 바꾸는 부(富)의 미래’를 주제로 한 조선비즈의 ‘2024 가상자산 콘퍼런스’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국내 최대 가상자산 콘퍼런스인 이번 행사에는 정치권과 가상자산 시장, 학계와 법조계 등 각 분야에서 400여명의 참석자들이 모여 블록체인의 미래와 바람직한 제도의 도입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가상자산 2024] 김갑래 자본시장硏 선임위원 “STO 활성화 위해 법 개정 필요”

김갑래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나오는 장밋빛 전망을 실현하기 위한 첫 단계로써 국내 전자증권법·자본시장법 개정의 의미가 크다”고 17일 밝혔다.
김 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4 가상자산 콘퍼런스’에서 ‘토큰증권(STO) 시장의 올바른 이해와 대응’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