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SG] 윤한홍 의원 “ESG,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정신… 활성화 위해 힘쓸 것”

“최근 확산하고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정신이 됐습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조선비즈 주최로 열린 ‘제2회 THE ESG 포럼’에서 축사하고 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이 15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조선비즈 주최로 열린 ‘제2회 THE ESG 포럼’에서 축사하고 있다.

윤한홍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조선비즈 주최로 열린 ‘2022 THE ESG 포럼’에서 ESG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탄소 중립과 기후위기 등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위한 ESG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하고 있다”며 “이미 국제사회에서는 ESG가 하나의 규범으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 입장에서 ESG공시 의무화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기업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윤리적인 부분까지 생각해야 한다”며 “주식 투자자들도 이러한 측면을 하나의 투자 지표로 고려해야하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포럼에서 ESG 공시와 관련해 많은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며 “새 정부와 국민의힘은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ESG 활성화를 위한 저변 마련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오귀환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