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통포럼] 노희영 "오프라인 스토어, '최종 목적지' 자리매김 위해 노력해야"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가 25일 열린 '2021 유통산업포럼'에서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가 25일 열린 '2021 유통산업포럼'에서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

노희영 식음연구소 대표는 25일 "온라인 매체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들이 갈 곳을 직접 정하는 새로운 경험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라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모든 산업이 비대면으로 가면서 IT(정보통신) 기술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고 했다.

노 대표는 이날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 2021 유통산업포럼'에서 영상 축사에서 "유통 환경의 완전한 변화로 오프라인 스토어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 이후 새로운 현상이 다발적으로 발생하면서 유통 산업도 큰 고통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스토어들은 꼭 가봐야 할 곳, 데스티네이션 플레이스(목적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고 했다.

유통산업포럼은 조선비즈가 2013년부터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9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연사 및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에서 비대면 형식으로 진행됐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