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유통포럼]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 "기술 혁신, '유통 테크노믹스' 이끌어야 생존"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25일 '2021 유통산업포럼'에서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이 25일 '2021 유통산업포럼'에서 영상 축사를 하고 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은 25일 "전세계 기술혁신 경쟁과 이로 인한 유통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는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유통 테크노믹스'를 제대로 이해하고 이끌어야 생존할 수 있는 시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

김 의장은 이날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 '2021 유통산업포럼'의 영상 축사에서 "이번 포럼의 주제인 '유통 테크노믹스(Retail Technomics)'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앞당겨진 기술 기반 유통 혁신이 어떻게 변화할지 모색한다는 차원에서 굉장히 잘 만들어진 키워드"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장은 "많은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준비하며 유통 산업에 관심을 높이고 있다"며 "유통 산업은 첨단 IT(정보통신)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미 우리는 필요한 음식과 물건을 내가 원하는 시간에 더 편리하게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배민(배달의민족)은 음식 주문 중계플랫폼에서 한발 더 나아가 푸드테크 기업을 표방하며 실내외 자율 주행 배달로봇의 상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10년간 국내 배달산업을 선도해온 노하우와 기술을 가지고 이제 아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도전을 펼칠 계획"이라고 했다.

김 의장은 "이번 포럼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유통업계에 큰 힘이 되고, 유통업계가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길 기대한다"며 "우아한형제들도 푸드테크 업계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통산업포럼은 조선비즈가 2013년부터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9번째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연사 및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