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식품대상] “코로나로 건기식 시장 성장, 혁신으로 이어가야”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 조선비즈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 조선비즈

2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선 건강기능식품 7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건기식 부문 대상은 콜라지코리아의 마더네스트 상어연골 칼슘,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동국제약의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700,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와 루테인지아잔틴아스타잔틴, CJ제일제당의 이너비 아쿠아뱅크와 전립소 쏘팔메토가 각각 수상했다. 

이 중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과 하이뮨 프로틴밸런스가 ‘베스트 오브 2021′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베스트오브 2021은 대상 수상작 중 전문가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은 위에서 바로 녹지 않고 장까지 가서 녹는 장용성 캡슐을 사용한 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프로틴밸런스는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배합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평가를 맡은 김영준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는 “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며 중소·중견 기업 뿐만 아니라 화장품 기업 등 대기업까지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고 했다. 김 교수는 “소비자들이 맛과 건강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소비를 하고 있어 혁신·독창·개혁 등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평가했다”고 했다.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조선비즈
2021 대한민국 식품대상 건강기능식품 부문. /조선비즈

= 홍다영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