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_프리미엄 소주] 항아리 숙성 41도 증류소주 '주향담을' 수상

‘주향담을’이 조선비즈 주최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프리미엄 소주(31도 이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주향담을은 충주시 소재 ㈜담을(대표 윤서예)에서 생산하며 3년간의 항아리숙성을 거친 41도의 증류식소주다.

▲사진제공: ㈜담을

㈜담을의 윤서예 대표는 도예가 출신으로 오크통을 대체하는 소주 숙성항아리를 자체 생산한다. 현재 보급형 소주인 주향이오(25% 6개월 숙성)와 숙성소주 원액 개념의 주향아라(55% 3년숙성), 그리고 메인인 주향담을(41% 3년숙성)을 숙성항아리를 통해 생산하고 있다.

업체 측은 “이번 주요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소규모 양조장에서도 대기업의 다양한 제품들과 경쟁할 수 있는 프리미엄급 소주를 생산할 수 있음을 보여준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우리술·소주·맥주·위스키·스피릿·백주·와인·사케 등의 좋은 술을 발굴하고 건전한 주류 문화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8회 째를 맞은 종합 주류 행사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