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유통포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 "소비자 넘어 경쟁자와 소통 논의하는 자리되길"

“소비자와의 소통을 넘어, 경쟁자와 파트너 사이의 소통을 논의하고 가르쳐주시는 자리가 되길 부탁드립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유통산업포럼’에서 “경쟁은 갈등을 추구하는 게 아닌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라며 이와 같은 축사를 전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이 22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유통산업포럼에서 축사하고 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이 22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유통산업포럼에서 축사하고 있다.

유통산업포럼은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매체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행사다. 6번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인공지능(AI)과 미래유통, 기계가 당신의 소비성향을 파악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권 위원장은 개막 축사 영상 속 김상조 공정위원장이 강조한 ‘상생’을 재차 언급하며 말문을 였었다. 그는 “상생이란 곧 ‘동반’이라고 생각한다”며 “유통이란 생산자가 제품,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전달해주는 행위로 유통은 소비자와의 소통이 어느 분야보다도 중요한 산업”이라고 말했다.

권 위원장은 이어 “4차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며 유통 방식이 달라지는데, 이는 곧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소통 방식이 달라지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통 산업 내에서 소비자와의 소통은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유통업계 내 다양한 파트너들 사이의 소통에 대한 인식은 아직 부족하지 않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4차산업혁명이라는 융복합 시대에는 네트워킹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진다”며 “융복합과 네트워킹 시대를 맞아 파트너들 사이에서도 선의의 경쟁과 협력에 나서는 네트워킹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권 위원장은 끝으로 “경쟁은 갈등만을 추구하는 게 아닌 동반 성장하자는 의미”라며 “오늘 포럼을 통해 기술변화에 따른 소비자와의 소통에 대한 논의는 물론 파트너 사이의 소통의 발전과 이를 통한 소비자 서비스 개선을 논의하고 가르쳐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