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현

경희대 교수


프로필

한호현은 경희대학교(慶熙大學校) 컴퓨터공학과 교수이다. 2017년 JTBC의 손석희 사장이 주최하는 암호화폐 토론회에 참석하여, 유시민, 정재승, 김진화와 함께 토론을 벌였다. 이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2018년 PUF(물리적 복제방지기술) 기반의 퓨어체인 방식으로 작동하는 컬러코인 개발에 참여하였다.

한국전자서명포럼 의장

한호현 교수는 한국전자서명포럼 의장이다. 새로 의장직을 맡으면서 이전명칭 한국 PKI포럼에서 "전자서명"이라는 틀로 소비자에게 더 다가서고 산업적인 활동을 더 강화하자는 의미로 한국전자서명포럼으로 조직 명칭을 바꾸었다. 한국전자서명포럼은 전자서명 안전성 강화, 이용환경 개선 활동을 하고있다. 과거에 불편했던 인증기술을 FIDO 생체인증, 클라우드 전자서명 등 간편한 인증으로 시간장소 불문 사용할 수 있게 기술확산을 도모하고있다.

퓨어체인 기술

블록체인 기술은 오프라인 거래에서 네트워크 상 참가자 과반의 거래 인증 획득 시간이 필요해 실시간 거래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반면 퓨어체인은 PUF(물리복제방지기능)를 통해 거래 정보나 사용자 정보 탈취가 불가능하게 만들어 블록체인에서 어려웠던 오프라인 거래와 실시간 거래 확인이 가능하게 하고 다자간 거래나 동시다발적 대량 거래에서도 사용할수 있고 하드웨어 형태가 아닌 클라우드 형태로도 사용할수있어 중앙 화폐는 물론 대용량 정보 교환에도 쓸수있게 하였다.

과거 참여 이력

2018 미래금융포럼 세션 4

ICO 허용해야 하나


2018 미래금융포럼 세션 - ICO 허용해야 하나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