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ESG 경영의 키를 찾다… ‘2021 THE ESG포럼’ 개최

조선비즈가 주최하는 ‘2021 THE ESG포럼’이 11월 16일(화) 서울 은행회관 국제회의장에서 ‘ESG경영의 키, 지속가능성 정보 보고와 인증’이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권세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국내외 지속가능성 정보 보고와 인증제도 및 현황’을 주제로 발표합니다.

금융위원회는 기업의 ESG경영 확대를 위해 2025년까지 탄소배출량, 기업지배구조 등 지속가능경영과 관련된 정보의 자율 공시를 장려하고 2030년 이후부터는 유가증권시장 상장기업에 대해 의무 공시를 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지속가능경영 관련 정보를 제3의 기관에서 인증하는 제도도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권 교수는 기업 경영진 성과평가, 기업지배구조, 회계감사 분야를 연구해온 전문가입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평가 계량 부문 팀장을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발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인증 기준’과 관련해 진행됩니다. 황근식 한국공인회계사회 감사기준팀장이 발표합니다. 황 팀장은 회계법 전문가로 외부감사법(외감법)에 대한 해설서인 ‘주석외부감사법’을 공동 집필하기도 했습니다.

주제발표 후에는 서정우 국민대학교 명예교수의 진행으로 업계 전문가와 정부 관계자들이 패널토론을 진행합니다. 지속가능경영 정보의 보고(공시)와 인증에 대한 의견도 나눕니다.

권세원 이화여대 교수, 황근식 공인회계사회 팀장, 송병관 금융위원회 기업회계팀장, 권미엽 삼일회계법인 ESG 플랫폼 파트너, 윤진수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본부장이 토론에 참석합니다.

ESG경영정보의 공시와 인증에 대해 국내 회계 전문가들의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2021년 11월 16일(화) 오전 9시~오전 11시30분

▲장소 : 서울 중구 은행회관 국제회의장

▲링크: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

▲참가비 : 무료

▲접수·문의 : 02)724-6157 event@chosunbiz.com

▲홈페이지 : e.chosunbiz.com

= 정해용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