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클라우드쇼 2022] 오세훈 서울시장 “기술패권시대, 어떤 전략이느냐에 따라 미래 달라져”

오세훈 서울시장. /조선비즈 DB
오세훈 서울시장. /조선비즈 DB

오세훈 서울시장은 14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스마트클라우드쇼 2022’ 축사를 통해 “우리가 맞이한 변화의 시대가 위기가 될지, 기회가 될지는 어떤 전략으로 미래를 디자인하느냐에 따라 분명히 달라질 것이다”라고 했다.

오 시장은 “지금 우리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블록체인과 같은 초연결 기술이 특정 산업의 생태계를 넘어 도시와 국가의 생존과 번영을 좌우하는 기술패권주의 시대를 살고 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오 시장은 “이런 흐름에 맞춰 서울시는 시민의 삶을 개선하고, 서울의 경쟁력을 키워나갈 요체로 ICT(정보통신기술)를 육성하고 있다”라며 “시공간을 초월하는 초연결사회를 주제로 신(新) 디지털 기술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22는 디지털 플랫폼 도시, 서울의 미래를 한차원 고도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스마트클라우드쇼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 디지털 전환과 신기술의 융복합으로, 지금의 변화가 초일류 서울을 이끄는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초연결 기술 투자와 기술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오 시장은 “나아가 소외되는 디지털 정보 약자가 생기지 않도록 정책적 배려도 잊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