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 11월 15일 4차산업혁명 현장으로 안내합니다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의 헬스케어 분야 비전과 글로벌 수준의 병원 현장에서의 4차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변화, 블록체인과 헬스케어 산업의 기회 등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8이 11월 15일 화려한 막을 엽니다.

▲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7 행사 모습. /조선비즈DB

조선미디어그룹의 경제전문 매체 조선비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11월 15일(목)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REAL 4차산업혁명, 헬스케어’를 주제로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8(HIF2018)’을 개최합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포럼은 헬스케어 현장 곳곳에서 접목된 4차산업혁명 관련 첨단 기술을 만나보고 향후 헬스케어 혁신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HIF2018’은 ‘4차산업혁명, 왜 헬스케어인가’, ‘4차산업혁명과 헬스케어, 미래를 엿보다’의 2개 세션과 ‘2019년 보건산업 대전망 및 10대 이슈’를 주제로 한 스페셜 세션으로 진행됩니다. ‘4차산업혁명, 왜 헬스케어인가’를 주제로 진행되는 1세션에서는 헬스케어를 관통하는 4차산업혁명의 양상을 집중 조명합니다.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장병규 위원장이 ‘4차산업혁명과 헬스케어의 도전’을 주제로 첫 번째 기조강연에 나섭니다. 장병규 위원장은 헬스케어 특위 성과물을 발표하고 앞으로 헬스케어 산업 주체들의 도전을 지원하기 위한 비전과 방안을 이야기할 예정입니다.

▲ 왼쪽부터 장병규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장, 에릭 세닌 황 듀크메디컬센터 교수, 팀 모리스 엘스비어 디렉터, 캐서린 쿠즈메스카드 심플리 바이탈 헬스 CEO.

미국 듀크대학교 듀크메디컬센터 에릭 세닌 황(Erich Senin Huang) 교수가 ‘4차산업혁명의 맹아, 헬스케어’를 주제로 두 번째 기조강연을 진행합니다. 병원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어떻게 맞고 있는지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입니다.

놓칠 수 없는 특별강연도 준비했습니다. 팀 모리스(Tim Morris) 엘스비어 프로덕트&파트너십 디렉터가 ‘임상 연구 및 의료 현장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특별강연에 나섭니다. 캐서린 쿠즈메스카스 ‘심플리 바이탈 헬스(Simply Vital Health)’ CEO는 ‘블록체인과 보건의료산업의 미래’에 대해 두번째 특별강연을 이어갑니다. 심플리 바이탈 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의료에 접목한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유명합니다. 이어서 백롱민 분당서울대병원 연구부원장이 좌장을 맡는 1세션 발표자들의 오픈토크가 이어집니다.

‘4차산업혁명과 헬스케어, 미래를 엿보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2세션에서는 구체적으로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이 어떻게 헬스케어 혁신을 이끄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먼저 올해 초 ‘이것이 헬스케어 빅데이터이다’를 저술해 주목받은 한현욱 차의과대학 정보의학교실 교수가 ‘의료현장에서의 블록체인 적용방안’을 주제로 구체적인 사례를 발표합니다. 국내에서 인공지능(AI) 진단 의료기기로 첫 식약처 허가를 받은 뷰노코리아의 김현준 전략이사가 ‘4차산업혁명과 의료기기의 진화’를 주제로 사례발표를 이어 갑니다.

웨어러블 기기의 핵심 미션인 헬스케어 서비스의 비전에 대한 사례발표도 준비했습니다. 강성지 웰트 대표가 ‘스마트워치의 진화와 헬스케어’를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배영우 한국제약바이오협회 4차산업 전문위원(메디리타 대표)과 권예경 메디데이터코리아 데이터 사이언스 스페셜리스트가 ‘인공지능과 신약 개발’, ‘임상 빅데이터의 활용과 임상시험의 혁신’을 주제로 각각 사례발표를 합니다. 사례발표 후 김주한 서울대 의대 의료정보학 교수를 좌장으로 하는 발표자들의 오픈토크가 이어집니다.

스페셜 세션에서는 ‘2019년 보건산업 대전망 및 10대 이슈’가 발표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작년부터 야심차게 선보이고 있는 보건산업 전망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안덕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가 ‘보건산업 국제통상 이슈 및 전망’을, 김수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산업기획단 팀장이 ‘보건산업 10대 이슈 및 2020년 전망’을 주제로 발표에 나섭니다. 발표 뒤에는 정명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미래산업기획단장의 사회로 ‘보건산업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토론이 이어집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헬스케어이노베이션포럼2018’ 행사 개요

▲주제 : REAL 4차산업혁명, 헬스케어

▲주최 : 조선비즈·한국보건산업진흥원

▲후원 : 보건복지부

▲미디어 후원 : 조선일보·TV조선·이코노미조선

▲일시 : 11월 15일(목) 8시 30분~17시 10분

▲장소 :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

▲등록비: 16만5천원 (11월 13일까지 사전등록시 11만원)

▲홈페이지 : http://healthcare.chosunbiz.com

▲문의 : (02) 724-6157

등록 바로가기 → 클릭하시면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