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수소에너지 시대 어떻게 준비하나… '2020 미래에너지 포럼' 6월 18일 개최

2020 FEF(미래에너지포럼)

조선미디어그룹 경제전문 매체 조선비즈가 '2020 미래에너지 포럼'을 6월 18일(목) 오후 2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개최합니다. ‘수소 에너지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꼽히는 수소 에너지의 가능성을 진단하고,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과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날 포럼에선 김세훈 현대자동차 수소연료전지사업부 전무가 수소에너지와 모빌리티 혁신이라는 주제의 청사진을 제시합니다. 현대차 연료전지사업부를 이끌고 있는 김 전무는 수소차의 본격적인 대중화 시대를 대비해 기술 고도화를 추진하고 신규 사업 기회를 찾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어 존 셰필드 미국 퍼듀대 공학기술학 교수가 사전 질문지를 통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셰필드 교수는 국제수소에너지협회(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Hydrogen Energy) 회장을 겸임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0년은 '수소 10년(Hydrogen Decade)'의 시작"이라며 "기후변화 이슈로 기존의 세계 에너지 경제가 해체되는 국면에서 향후 10년 동안 비용이 최대 50% 줄어들 것으로 보이는 수소 에너지는 경쟁력이 높다"고 합니다.

이어지는 세션1에서는 ‘수소에너지 산업경쟁력과 발전방향’을 주제로 토론이 진행됩니다. 김범중 EY한영 재무자문본부 E&I팀 파트너가 주재를 맡은 토론에서는 김세훈 현대차 연료전지사업부 전무와 성백석 린데코리아 회장, 김재경 에너지경제연구원 가스정책연구팀 연구위원이 패널로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2020년 현재 글로벌 수소에너지 산업의 분야별 시장현황과 주요 동향, 주요 기업의 세부 전략,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정책 제언에 대해 논의할 계획입니다.

세션2에서는 우리나라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에 대한 전문가 토론이 이어집니다. 박주헌 동덕여대 경제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희집 에너아이디어즈 대표이사, 강승진 한국산업기술대 교수, 신지윤 KTB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이 패널로 참석합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 확산을 막고 연사 및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수소가 바꾸는 미래 에너지 산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시청 바랍니다.

▲일시 : 6월 18일(목) 오후 2시~5시
▲장소 :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오키드룸
▲참여 :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발표자료, URL 주소는 행사 당일 공지)
▲참가비 : 무료
▲문의 : (02)724-6157
▲홈페이지 : energy.chosunbiz.com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