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빅테크가 바꿀 금융, 미래금융포럼에서 확인하세요

전통 금융회사들이 주도하던 금융산업의 장벽이 빠르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은행이 아닌 구글에 접속해 계좌를 개설하고, 페이스북 앱으로 결제한다고 합니다.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단순 메신저인줄만 알았던 카카오톡은 이제 송금부터 투자까지 국민 금융생활에 깊숙히 자리잡았고, 핀크 앱 하나면 모든 은행 계좌 거래가 가능합니다. '빅테크(대형 기술기업)'는 기존 금융사의 협업 상대를 넘어 이들을 밀어낼 수 있는 위협 세력으로 급부상했습니다. 

조선비즈 '2020 미래금융포럼'은 빅테크가 바꾸는 금융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전통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모두의 생존과 성장 전략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와 연사 및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이번 포럼에는 세계 정상급 핀테크 전문가이자 '금융혁명 2030'의 저자인 크리스 스키너 더파이낸서 대표가 '빅테크와 기술 발전이 이끄는 금융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섭니다. 은행은 사라지고 은행의 기능만 남게 될 미래, 기존 은행의 새 역할을 제시하고 빅테크와의 협업으로 얻을 수 있는 가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어 신원근 카카오페이 부사장과 권영탁 핀크 대표,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네트워크 솔루션을 담당하는 신한 DS의 조영서 부사장이 각각 준비한 새 시대 전략과 비전을 소개합니다. 또 조 부사장의 진행으로 신 부사장과 권 대표가 향후 금융산업의 미래를 진단하고 다음 금융산업을 이끌어 나갈 주자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금융산업의 미래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일시 : 2020년 5월 13일(수) 오전 9시~ 12시 

▲링크: 조선비즈 유튜브 채널 (URL 주소는 사전등록자에 한해 행사 당일 오전에 공지합니다.)

▲참가비 : 무료

▲접수 문의: (02)724-6157, event@chosunbiz.com

▲홈페이지: http://finance.chosunbiz.com

=이윤정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