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석상 모습 드러낸 이준석…올해 처음 참석한 행사는 ‘가상자산 컨퍼런스’

18일 조선비즈 주최 행사
“축사하기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이걸 이렇게 하겠습니다 말했는데’
이제 ‘이렇게 해야 합니다’만 이야기할 수 있어”
“정치적 권한 빼앗기면 이렇다”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올해 첫 공식 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전 대표가 올해 처음으로 참석한 행사는 조선비즈가 주최한 가상자산 컨퍼런스였다.

이 전 대표는 “축사를 하기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이걸 이렇게 이렇게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는데, 이제는 정말 제가 관심 두는 분야에 관해서 이야기하게 되었는데도 ‘이걸 이렇게 해야 합니다’라고만, 이야기할 수 있네요”라며 “정치적 권한을 빼앗기면 이렇다”고 말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20일 서울 중구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조선비즈 2023 가상자산, 현실을 딛고 미래'로 컨퍼런스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조선비즈

이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웨스틴조선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조선비즈 가상자산 컨퍼런스’에 축사로 참석해 “정치를 하다 보면 기득권과 관행이라는 것이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사람들에게는 변화의 대상이지만 기득권과 과거의 시스템을 독점한 사람들에게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지켜내야 하는 보루가 되기도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그 과정에서 새로운 도전을 꺾기 위한 시도들이 많이 있었다. 정보기술(IT)과 블록체인의 영역에서도 비슷한 일들이 일어난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앞으로 블록체인의 발전은 정치가나 자본가가 아니라 그것을 뛰어넘는 기술의 영역에서 이뤄질 것을 확신한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가상자산에 대해서도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로 시작된 블록체인의 활성화가 또 하나의 버즈워드로 끝나지 않고 삶에 큰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해서는 최근 활발하게 논의되는 웹 3.0의 구현체가 더 실질적으로 나와야 한다”고 당부했다.

축사를 마친 이 전 대표는 자리에 앉아 레온 풍 바이낸스 아시아태평양지부 헤드의 기조연설을 경청했다.

=박지영 기자

=민영빈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