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2023] 윤주경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자산 시장, 법제도 정립 절실”

윤주경 의원이 18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3 가상자산 콘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선비즈

윤주경 국민의힘 의원이 디지털자산 시장의 법·제도 마련 필요성을 강조했다.

윤주경 의원은 18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3 가상자산 콘퍼런스’에서 “블록체인 기술 기반 디지털 자산 시장이 팽창하면서 기술 활용 범주와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 정립이 절실해졌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블록체인은 보안이 최선이라 여겨졌던 금융거래 정보에 대한 인식을 180도로 바꿨다”며 “데이터 자산 거래의 신뢰도를 높이는 디지털 시대 핵심 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블록체인은 투명성과 보안성, 안전성을 더해주는 기술로, 전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특히나 주목받는 관련 분야는 비트코인, NFT(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STO(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offering) 등 디지털 자산”이라고 말했다.

윤 의원은 “국민의힘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별도의 연구 모임을 운영하며 디지털 자산 법제도를 조금씩 마련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 갈길이 멀지만, 블록체인 발전 방안과 법제도 지원이 논의되기를 기대하며, 디지털자산 시장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2023 가상자산 콘퍼런스

=허지윤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