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114,500원 ▼ 1,200 -1.04%)의 식품 자회사 BGF푸드가 판매하는 팔도한끼 완도식전복버터볶음밥이 31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 ‘탑 오브 베스트(Top of Best)’에 선정됐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푸드앤테크대상은 조선비즈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유망한 기업과 스타트업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 소비 트렌드와 시장 변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선비즈는 2021년 대한민국식품대상을 연 이듬해 푸드테크 분야까지 시상 분야를 확대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10% 많은 271개 제품이 출품됐다. 출품된 제품을 혁신성을 중심으로 심사해 96개 제품이 상을 받게 됐다.
팔도한끼 완도식전복버터볶음밥은 쌀밥에 전복 내장을 소스화한 전복덮밥 소스에 다진 전복과 버섯, 호주산 발렌타인 수입 버터를 더한 간편식이다. 일반식과 간편식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면서 탑 오브 베스트에 선정됐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 간편식(HMR)의 뛰어난 맛과 편의성 덕분에 편의점에서 한끼 식사를 즐기는 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 푸드앤테크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