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유통포럼] 김영수 조선비즈 대표 “소비 양극화 심할수록 브랜드의 힘 중요”

2023 조선비즈 유통산업포럼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는 김영수 조선비즈 대표. /조선비즈

김영수 조선비즈 대표는 “브랜드는 성패를 좌우하는 원동력”이라며 “이름을 붙이고, 의미를 더해서 브랜드 가치를 키워야 기업들이 살아남는 시대”라고 했다.

23일 김 대표는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조선비즈 유통산업포럼’ 개회사에서 “유통 산업에서 브랜딩은 기업 흥망을 가르는 핵심 전략”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요즘처럼 소비 양극화가 심해질수록 브랜드 이름이 가진 힘은 갈수록 중요해진다”라며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를 만들기 위해선 차별화한 브랜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성공한 유통 기업들이 전하는 브랜딩 전략 노하우를 통해 브랜딩을 새로운 발전의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이번 포럼이 심도 있는 토론과 탐색으로 유통업계가 나아갈 길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유통산업포럼

=김은영 기자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