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클라우드쇼 2020]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국내 최대 컨퍼런스, 기회의 무대 기대"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23일 이틀 일정으로 개막한 국내 최대 테크 컨퍼런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0’에서 "인류를 무한한 희망과 가능성이 기다리는 미래로 이끄는 기회의 무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 권한대행은 "스마트클라우드쇼가 올해 10회를 맞아 최첨단 국내외 ICT 기술과 비즈니스 트렌드가 탄생되는 국내 최대 컨퍼런스로 성장하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촉발된 거대한 변화와 도전 앞에서 혁신적 솔루션을 제시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논의를 펼쳐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그는 "인류역사는 위기 극복의 역사이자 혁신의 역사"라며 "이제껏 가보지 않은 낯선 미래를 앞둔 지금이야말로 디지털 대전환을 통해 인류의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지구와 인간을 위한 포용적 혁신에 나설 절호의 기회"라고 했다.

서 권한대행은 "서울시는 2013년부터 스마트클라우드쇼와 함께하며 ‘공유도시 서울’로 나아가기 위한 지혜를 모은 바 있다"며 "올해는 공적 마스크 사례처럼 시민 일상속 사회 문제와 열린 데이터를 결합해 새로운 해법을 도출하는 논의를 활발하게 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했다.

답글 남기기

crossmenu linkedin facebook pinterest youtube rss twitter instagram facebook-blank rss-blank linkedin-blank pinterest youtube twitter instagram